2012 공군의 스타는 누구? '2012 공군을 빛낸 인물'

 

 

 

 

 

2012년 최고의 스타는 누구일까요?

 

박명수, 정은지... 이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땡! 틀렸어요. '공군을 빛낸 인물' 못들어보셨어요?

 

네?!!!

 

 

 

 

 방송연예대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공군에도 수상식이 있으니 바로 '2012년 공군을 빛낸 인물' 시상식이다. 지난 2012년 한 해동안 공군의 위상을 높이고, 발전을 위해 많은 성과를 낸 단체와 인물에게 주는 시상이다.

 

 

 

2012 공군을 빛낸 인물 수상자들의 단체사진.

 

 

 

  1월 31일(목) 공군본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전투력 발전, 희생 봉사 등 5개 부문에서 개인 6명과 2개 단체를 선발하여 수상하였다.

 

 

 

수상자들이 성일환 공군 참모총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에도 한 해동안 공군을 빛낸 '스타'들만 수상 목록에 올랐다. 우리 부대밥을 집밥처럼! 인공조미료를 없애고 전군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은 교육사령부 지원대대와 백혈병 치료를 위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조종사 등이 '2012 공군을 빛낸 인물'에 선정됐다.

 

 

 

무료 이발봉사활동을 해온 황병수 군무원은 이날 부인과 함께 시상식에 참가하였다.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이명우 소령.

 

 

 

  희생 봉사부문에서 골수를 최초로 기증한 전투기 조종사인 이명우 소령과 무려 318회나 헌혈을 한 경남지역 최다헌혈자인 조관행 중령과 95년부터 무료 이발봉사활동 해온 황병수 군무원이 상을 수상하였다. 

 

 

공군애호문인단체 '창공클럽'에 활동중인 소설가 차인숙 작가.

 

 

 협력 부분에서는 공군애호문인단체인 '창공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설가 차인숙 작가 선정되었다. 차인숙 작가는 다큐소설 <리턴 투 베이스>를 집필하였으며 다양한 공군 정훈 활동에 기여를 한점이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신지식 정보화 부문에서 수상을 한 작전정보통신단 대령 구정 전투력 발전 부문에서는 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가 수상했다. 사진속 인물은 29전대장인 대령 나은일

 

 

조직운영 발전 부문에서 수상한 교육사령부 지원대대장 중령 정병호 조직운영발전 부문에서 수상한 6탐색구조비행전대 원사 라영창

 

 

  그외 전투력 발전 부문에서는 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가 수상했으며, 조직운영 발전 부문에서는 교육사령부 지원대대와 6탐색구조비행전대 라영창 원사가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신지식 정보화 부문에서는 작전정보통신단 대령 구정이 뽑혔다.

 

 

 

소설 <리턴 투 베이스>를 쓴 차인숙 작가. 경남지역 최다헌혈자 조관행 중령.

 

 

 특히, 조관행 중령과 차인숙 작가는 상금 100만원을 모두 공군 순직조종사를 위한 장학재단인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기부해 공군에 대한 각별한 사랑을 표현하였다. 

 


 

 

 

 

 

사진. 중사 권  

   글. 일병 김승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S 2013.02.01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햐~! 이런 시상식도 있었군요!

    다들 너무 멋집니다.

    수상하신 분들과 오늘도 조국을 위해 수고하시는 국군장병들 모두 주인공이라 생각합니다! ^ ^

  2. 공군병조교 5기 2013.02.02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 조관행 중령님 ...이시네요?
    제가 군생활 할 당시..공군교육사령부 소속
    전술학교관실에 교육실장으로 있으셨는데!
    그땐 대위셨는데 ㅎㅎ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3. 공군병조교 5기 2013.02.02 2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 조관행 중령님 ...이시네요?
    제가 군생활 할 당시..공군교육사령부 소속
    전술학교관실에 교육실장으로 있으셨는데!
    그땐 대위셨는데 ㅎㅎ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