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와 함께하는 ADEX 2013 청주국제공항 에어쇼 2013. 10. 29.
Air-Force

하늘이와 함께하는 ADEX 2013 청주국제공항 에어쇼

by 공군 공감 2013. 10. 29.

하늘이와 함께하는 ADEX 2013 청주국제공항 에어쇼





 10월 25일 ~ 10월 27일 3일간 청주국제공항에서는 '서울 ADEX 2013 청주국제공항 에어쇼'가 열렸습니다. 에어쇼 기간 동안 대한민국 공군의 특수비행팀 블랙이글과 세계 유명 에어쇼팀의 멋진 곡예 비행이 청주 국제공항의 하늘을 수놓았습니다. 에어쇼 기간동안 날씨가 맑아 항공기들이 그리는 비행운의 향연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에어쇼는 곡예비행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공군의 최신예 전투기와 각국의 항공기들이 준비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공우주 체험/교육행사가 준비되어, 에어쇼에 참석한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항공우주원리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가 가득했던 '서울 ADEX 2013 청주국제공항 에어쇼'를 하늘이가 다녀왔습니다. 









에어쇼 기간동안 많은 방문객들이 에어쇼를 방문해주셨는데요. 항공기 사진을 전문으로 찍으시는 작가분들과 사진 동호회분들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에어쇼를 방문하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을 많이 보였습니다. 여기저기서 귀여운 포즈로 사진을 찍는 어린이 친구들덕에 에어쇼가 한층 더 밝아졌던 것 같습니다. 







공군 군악대의 공연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공군 군악대는 이번 러시아 군악제에서 공연한 '강남 스타일'과 '아리랑'을 공연하였습니다. 단연 에어쇼 최고의 인기는 블랙이글이었습니다. 블랙이글은 관객의 뒷편에서 출연하는 등 보는 이를 깜짝 놀래킬 만한 기동을 선보였는데요. 몇몇 기동은 촬영하는 공감팀 영상병도 놀라서 카메라가 흔들릴 정도였습니다. 에어쇼 기간동안 날씨 또한 맑아 블랙이글이 그리는 태극기와 항공운들을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실내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비행환경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진속에 보이는 기구는 바라니 체어로 일종의 비행 착각에 해당하는 공간정위상실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내 전시장에서는 컴퓨터 비행 시뮬레이터가 준비되어 관람객들이 조종사들의 실제 비행환경을 생생하게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공군 홍보관에서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공군의 역사와 비전, 임무 등을 소개하고, 브로마이드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홍보관에 설치된 TV에서는 공감팀이 제작한 영상이 계속하여 방영되었는데요. 공군의 일원으로서 즐거운 공군 그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군을 알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공감팀의 하늘이에게 관심과 애정을 아끼지 않아 주셨던 어린이 친구들에게도 이번 청주국제공항 에어쇼가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으면 합니다. 다음번 ADEX에서도 국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