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군수사, 전군(全軍) 최초 국가품질경영상 수상!


- 리더십, 운영관리 중시, 지식경영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군수혁신과 민군 협력 지속 추진할 것

 

공군 군수사령부(이하 군수사)1113()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전군(全軍) 최초로 국가품질경영상(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공군은 전군 최초’09, 그리고 ’11 국가품질혁신상(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 사기진작과 품질경영 위기 확산을 위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국가품질경영상질경활동을 지속 추진하여 현저한 성과를 거둔 단체에게 수여하으로 리더, 략기획, 고객과 시장 중시, 측정·분석 및 지식경영, 자원 중시, 운영관리 중시, 경영성과 등 7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군수사는 올해 5월 국가품질경영 유공 단체에 지원하여 서류 및 발표심사, 현지실사, 공개검증을 거쳐 최종 선발되었다.

 

군수사는 특히 이번 대회에서 리더십, 운영관리 중시, 지식경영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수사는 리더십 항목에서 미래를 도하는 정예 군수 육성비전으로 설정하고 ··단기 전략을 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운영관리 항목에서는 사업 추진 효율향상을 위해 업체사업 전()단계 또는 부분을 전담하는 성과 기군수(Performance Based Logistics)’ 사업을 확대하고, 인적자원 목에서는 조직원의 업무 성과 향상을 위해 성과 보상제도영하 . 또한, 지식경영 항목에서는 4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군수혁신을 위해 항공화물 3D 자동적재 체계, 스마트 물류창고 구축 프로젝트등을 추진하고 있다.

 

공군 군수사령관 조광제 소장(공사 33)군수사는 품질분임조 활동으로 항공정비에 대한 품질을 대외적으로 보증하고 항공품질경영시스템 등 국내외 공인인증을 획득해 항공정비의 대외적 신뢰도상시켰다.빅 데이, IoT 기술, 3D프린팅 기술 등 4차 산업혁기술을 활용한 군수혁신속적으로 추진하고 민·군 협력을 통한 과 기반 군수 사업을 확대해 국방 군수혁신 과제를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91113_군수사 국가품질경영상 수상.hwp


댓글을 달아 주세요